기획전
Untitled_2
무제_2

June. 5. 2012 ~ June. 26. 2012
Artists: 김병주, 김순례, 김을, 이이남, 홍성철

Untitled_2 는 세대를 아우르며 왕성하게 활동하는 작가 5명과 함께 하는 전시로, 지난5월 최정아 갤러리에서 열린 Untitled_1과 연장 선상에 있는 전시다. Untitled_1이 아직 ‘과정’에 있는 작가들의 신선한 전시였다면, 본 전시는 전시 전체의 특정한 주제나 시각에 얽매이지 않은 채, 이미 자신의 스타일을 확립한 작가들의 작품을 두루 살펴봄으로써 결과적으로 두 전시의 어울림을 통해 동시대 한국 미술의 모습과 이를 통한 이슈를 점검하는 것을 취지로 한다.

Untitled_2 는 역량 있는 작가들을 소개하고 한국현대미술의 미래를 제시할 수 있는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형식으로 전시된다. 현재진행형인 젊은 작가들의 행보를 보여주는 동시에 중견작가들의 작품이 어우러져 지금 현재 한국의 작가들이 만들어가고 있는 한국현대미술의 다양한 양상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을 것이다. 현대미술의 다양성과 의미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동시대 미술의 논점과 발전적 미래를 도출할 수 있는 토론의 장으로서 기능하고자 한다. 또한 우리 미술의 새로운 흐름을 짚어보고, 관람객과 작가, 전시공간이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다.

go to artist page | 김병주, 김순례, 김을, 이이남, 홍성철